요리

나혼자산다 굴무침 쉽게 만드는 법

주인장 동엽마미 2022. 12. 20. 16:37
반응형

나혼자산다 굴무침 맛있게 만드는 법

나혼자산다 굴무침 쉽고 맛있게 만드는 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. 굴의 탱글탱글함이 살아있고 비리지 않게 무치려면 굴을 이것에 숙성시키면 됩니다. 이번 포스팅에서는 나혼자산다 박세리 굴무침 황금 레시피를 알려드리겠습니다.

 

 

- 목차 -

1. 굴은 살살 씻어줍니다.

 

2. 굴의 탱글함과 고소한 맛을 더해주는 참기름.


3. 무는 천일염에 절인 다음 사용합니다.

 

4. 청양고추는 어슷썰기, 파는 길게 썰어줍니다.

 

5. 야채와 양념을 잘 버무려 줍니다.

 

6. 칼칼하고 향긋한 굴무침.

 


 

 

굴무침 황금레시피
생굴무침

 

1. 소금물에 굴을 살살 씻어 줍니다.

나혼자산다 굴무침을 만들기 전 재료와 굴 깨끗하게 씻는 법부터 알려드리겠습니다. 굴을 씻을 때 주의할 점은 살살 씻어줘야 합니다. 굴을 막 씻을 경우 멍이 들어 비린내가 심해지기 때문에 아기 다루듯 살살 씻어줘야 합니다.

 

 

* 세척 : 물 500ml, 천일염(소금) 반주먹

* 재료 : 굴 250g, 무 한토막(150g), 청양고추 1개, 쪽파 4개

* 양념 : 고춧가루 3큰술, 매실액 1큰, 식초 1큰술, 액젓 1큰술 반, 다진마늘 1큰술, 황설탕 1/2큰술, 참기름 1큰술, 통깨 1큰술

 

 

물 500ml 정도에 천일염(굵은소금) 반주먹 정도를 넣어 잘 녹여 줍니다. 소금 녹인 물에 굴을 넣어주고 손가락 힘을 빼고 살살 씻어줍니다. 처음 소금물에 씻으실 때 껍질이 남아 있는지 살짝 만져서 확인해 봅니다. 이 방법으로 3회 정도를 씻은 다음 굴은 한 번에 쏟지 마시고 한두 개씩 건져서 10분 정도 채에 받쳐 물기를 빼줍니다.

 

굴무침 황금레시피박세리 굴무침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2. 굴은 참기름에 버무려 줍니다.

나혼자산다 굴무침 잘 씻은 굴의 물기를 빼주셨다면 그릇에 옮겨 담은 다음 참기름 한 큰 술 넣어 살살 버무려 줍니다. 버무린 굴은 랩을 씌워 냉장고에 20분 정도 넣어서 숙성시켜 줍니다. 참기름에 버무리는 이유는 탱글탱글함을 살려주고 고소한 맛을 더해 맛있게 하기 위해서입니다.

 

굴 생채무침
굴을 참기름에 버무려 줍니다.

 

3. 무는 소금에 절여서 사용합니다.

나혼자산다 굴무침 무는 꼭 소금에 절여 사용합니다. 무침은 시간이 지나면서 물이 많이 생기는데요, 무를 소금에 절여 사용하면 물이 덜 생깁니다. 무는 약간 굵게 채를 썰어 사용하는 게 좋기 때문에 되도록이면 채칼 사용을 하지 마시고 칼로 썰어주시면 좋습니다. 조금 두툼하게 채 썰은 무를 천일염 1/2 큰술을 넣어 10분 절여 줍니다.

 

굴 생채무침
잘 절여진 무

 

4. 파는 길게 청양고추는 어슷썰기 해줍니다.

나혼자산다 굴무침에 들어가는 야채를 준비합니다. 청양고추 1개를 어슷 썰기로 준비해 주시고, 쪽파는 3cm 정도 길이로 썰어 주시면 됩니다.

 

나혼산 박세리 굴무침
맛있는 굴무침 야채 준비

 

5. 굴은 맨 마지막에 넣어서 무쳐줍니다.

나혼자산다 굴무침에는 미나리를 넣지 않습니다. 향이 강한 미나리가 향긋한 굴 향을 덜 느끼게 할 수 있어서 사용하지 않습니다. 참기름에 숙성시킨 굴은 쪽파와 청양고추만으로 충분히 맛이 있습니다.

 

고춧가루 3큰술, 매실액 1큰술, 식초 1큰술, 액젓 1큰술, 다진 마늘 1큰술, 황설탕 1/2큰술을 넣어서 잘 섞어주면 되직한 양념이 만들어집니다.

 

장지년 굴무침
굴무침 양념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소금에 절여진 무는 손으로 꼭 짜서 물기를 제거한 다음 쪽파와 청양고추를 넣고 만들어 놓은 양념을 넣어 숟가락으로 굴려가면서 잘 버무려 줍니다. 이때, 굴은 넣지 않습니다. 처음부터 넣어서 버무리면 부서지기 때문에 맨 마지막에 넣어줍니다.

 

굴무침 황금레시피
생굴무침

 

야채와 양념이 잘 버무려졌다면 마지막으로 참기름에 숙성시킨 탱글탱글한 굴을 넣어 조심스럽게 살살 버무려 줍니다. 절대 세 개 문지르시면 안 됩니다.

 

굴무침 하기
생채 굴무침

 

6. 칼칼하고 새콤한 맛있는 나혼자산다 굴무침

오늘은 나혼자산다 굴무침 만드는 법을 알아봤습니다. 굴은 참기름에 숙성시켜 탱글하고 고소한 맛을 더해 주고 무는 미리 소금에 절여서 사용해야 물이 덜 생깁니다. 미나리는 향이 강해 굴의 향을 떨어트릴 수 있으니 쪽파와 청양고추만 사용해서 무쳐 줍니다. 굴은 아기 다루듯 살살 만져야 비린내가 덜하고 부스러지지 않습니다.

 

* 같이 보면 좋은글 

초보자도 비린내 없이 과메기 먹는 법

 

초보자도 비린내 없이 과메기 먹는 법

비린내 없이 맛있게 과메기 먹는 법 겨울철 별미인 과메기 먹는 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. 11 ~ 1월까지가 과메기 철로 지금 드시면 신선하고 맛있게 드실 수 있습니다. 오늘은 초보자도 비린내 없

sssuk.tistory.com

김장김치 담그는 방법

 

김장김치 담그는 방법

김장김치 담그는 법 및 배추절임 방법 김장김치 담그는 계절이 돌아왔습니다. 요즘은 김치를 주문해서 먹는 가정도 많아졌지만 어머니 손맛이 담긴 김치 맛은 찾기 힘듭니다. 집에서 담근 김치

sssuk.tistory.com

아보카도 먹는 법 보관법

 

아보카도 먹는 법 보관법

1. 아보카도 먹는 법 및 고르는 법 보관법 아보카도는 한 개에 2천 원이 넘는 비싼 과일입니다. 이 비싼 과일을 잘못 보관해서 못 먹고 버리는 경우가 많습니다. 또한 지방과 단백질이 높은 편이

sssuk.tistory.com

 

반응형

'요리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정월대보름 음식 및 풍습  (0) 2023.02.04
초보자도 비린내 없이 과메기 먹는 법  (0) 2022.12.14
김장김치 담그는 방법  (1) 2022.11.22
아보카도 먹는 법 보관법  (1) 2022.11.05
아로니아 먹는 법 및 보관법  (0) 2022.11.04